기획의도 |
- 국내 몬스터 콘텐츠 개발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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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몬스터 콘텐츠의 부재 : 2020년 상반기 기준 콘텐츠 산업 수출액 약 5조6280억원 중 가장 높은 수출액 증가율을 보인 카테고리는 수출액 증가율 약 28%로 캐릭터 부문으로 집계됨. 실제 사례로, 2020년 자사가 개발한 몬스터 캐릭터 쿠앙의 카카오 이모티콘 판매량이 3,471건/ 8,677,500 원을 기록했으며 몬스터 캐릭터 성장 가능성과 캐릭터의 상품성 검증. 국내외 시장에서 가장 유행하는 캐릭터는 포켓몬스터 부터 최근의 요괴워치까지 몬스터물 소재로 나타남. 국내에서 창작한 캐릭터 중 성공한 몬스터 캐릭터는 신비아파트가 유일한 상태이나, 신비 아파트의 타겟층이 연령대가 낮은 a세대만을 특정하고있어 비즈니스 모델 확대의 어려움을 겪고 있음. 따라서 애니메이션 및 굿즈의 핵심 소비층인 MZ 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아 새로운 수익원이 될 수 있는 한국형 몬스터 캐릭터를 창작하고, 지속적인 캐릭터 산업 성장동력을 확보 하고자 해당 콘텐츠를 기획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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